통계 위젯 (화이트)

14
49
520411

mouse block


아스날 주장이 된 아르테타 첫 인터뷰 Arsenal: Interview




아스날 주장이 된 아르테타 첫 인터뷰


출처: Official matchday programme Arsenal vs Crystal palace 15.8.14




Embedded image permalink







이 글이 아스날의 주장이 된 뒤 저의 첫 Captain's note 가 되겠습니다. 

정말 이런 위대한 클럽의 주장 암밴드를 찰 수 있다는 것에 매우 영광 스럽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큰 책임감이 들기는 하나 제가 가진 목표란 선수들 모두가 가진 최선을 이끌어 내고 

선수들, 스탭들, 팬, 그리고 클럽간의 의사소통과 연관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유려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 만들고 모든 사람들이 미소를 띄울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만들 수만 있다면 성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그 모든 필수 요소를 다 지녔다고 할 수 있겠지요. 



제가 잉글랜드에 와서 뛰게 된 수년전을 생각해 보자면 전 언젠가 주장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니 이 대단한 이 클럽으로 리드 하게 되었다니 전 정말 기분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축하를 위해 전화와 메세지 들을 보내왔습니다. 

아스날 에서나, 에버튼 에서나 다른 친구들 에게서도 말이죠. 정말 환상적 이었습니다. 

페어 메르테사커가 부주장이 된 것 또한 매우 좋은 일 입니다. 

지난 몇년간 우리는 많은 이야기 들을 해왔고 특히 어려운 시기를 지날때 이 시기를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하는가, 어떻게 하면 선수들에게서 최선을 끌어 낼 수 있는가 등에 대해서 말이죠. 

페어는 매우 프로답고 정말 하는 이 일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러니 저에게도 도움이 될겁니다. 



아스날 선수로서 굉장히 신나는 시기 입니다. 이 멋진 클럽의 주장이 된다는 것 외에도 말이죠. 

다들 우리가 가진 이 기회에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몇가지 요소가 있겠죠. 일단 트로피들을 들어 올리기 시작했고 다른 '분위기'를 느끼기 시작 했으니까요. 

또한 아스날이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빠르게 움직였다는 것 또한 그렇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해낸 이적 시장 딜에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정말 재능있는 어린 프로들을 데려왔습니다. 

체임버스나 드뷔시는 이미 잉글랜드에서 뛰어왔고 오스피나 또한 좋은 골키퍼 이며 

알렉시스는 뭔가 특별한 것을 가져다 줄 그런 선수 란걸 다들 아시고 계시죠. 

이 모든걸 다 같이 이끌어 내고 우리가 같이 뛰어온 지난 몇년간의 경험들을 잘 버무려 보자면 

뭔가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 거라는 징후들을 보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물론 첼시, 만시티, 유나이티드, 리버풀이 톱 선수들을 사오고 있다는 데에 경계를 해야 겠지만 

우리 또한 우리 스스로를, 그리고 우리가 하는 일들에 믿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아스날이고 제가 보기엔 잉글랜드에서 가장 위대한 클럽은 아스날 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피치 위에 나섰을때 다들 그렇게 믿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잘난 척을 한다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그건 우리다운 것도 아니고 오히려 자신감을 내보이는 것이죠. 



우리는 정말 준수한 어린 선수들을 가지고 있고 주장으로서 이런 어린 선수들을 도와야 한다고도 생가합니다. 

피치 위에서 제가 즐기는 일중 하나는 제 주변 사람들이 더 나아질 수 있게 돕는 것입니다. 

아론이 만들어낸 성장을 보자면 정말 믿을 수가 없습니다. 

아론은 유럽 최고의 미드필더로 성장했고 정말 기쁩니다. 

또한 키어런 깁스나 알렉스 같은 다른 선수들을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알렉스는 가진 잠재력이 많습니다. 부상 때문에 운이 않좋기는 했지만 앞으로 많이 도와줄 기대감에 부풀어 있습니다. 

자잘한 부상들을 떨쳐내고 계속 뛰다 보면 톱 선수가 될 그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가 가진 걸 믿을 필요가 있고 제 생각엔 알렉스에게 아주 중요한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어린 선수들 뿐만 아니라 사노고, 캠벨 그리고 지난 시즌 골을 많이 넣어준 테오 까지 보자면 

공격적으로 어린 재능들이 얼마나 많은 지를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점점 더 나아지기만 할 테니까요. 

그러니 이들과 같이 할 수 있다는건 즐거운 일입니다. 




우리는 클럽이 트로피를 따내지 못했던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왔습니다.

갑자기 3개월 만에 2개의 트로피를 따냈고 매우 기쁩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가 가진 잠재력과 함께 더 많은 트로피를 따낼수 있기를 바랍니다. 

중요한건 우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점 입니다. 

FA컵을 우승한건 우리에게 매우 중요했습니다. 

자신감에 큰 도움이 되었고 우리가 해낼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으며 

경기를 통해 어려운 시기들을 헤쳐 나갈때, 특히 준결승전이나 결승전을 치뤄내면서 

결국 우승컵을 따냈을 때 그 안도감이란 이루말 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우리는 월드컵 우승을 해낸 3명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그 우승 또한 그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다들 훈련에 돌아왔고 우승을 하고도 매우 겸손합니다. 

루카스는 언제나 장난 꾸러기 라는걸 알지만 메수트와 페어는 매우 담담했습니다. 

이 셋은 팀에게 매우 중요한 선수들이며 그들의 재능과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빨리 회복하길 바랍니다. 

이 셋은 월드컵 우승 메달을 가져오진 않았습니다. 

물론 루카스가 메달을 액자에 넣어서 드레싱룸에 걸어놓지 않을까 다들 예상은 했지만요. 



새로운 프리미어 리그 시즌이 시작하는게 기다리기 힘듭니다. 

여름 내내 이 날 만을 기대해 왔습니다. 

오늘 경기에 커뮤니티 쉴드를 우승한 후 자신감과 함께 임할 것이며 그 모멘텀을 바탕으로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도 계속 승리를 이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굉장히 힘들 경기라는 것을 압니다. 지난 시즌 퓰리스 감독과 함께 완전 달라져서 

대단한 경기력을 냈기 때문이죠. 다들 퓰리스 감독이 올해의 감독이 되지 않을까 이야기 했을 정도 였으니까요. 

이러니 정말 준비를 잘 해야 하고 상대가 매우 거친 팀이니까 준비도 단단히 해야 합니다. 

단단하고 이기기 힘든 상대 이기는 하나 우리는 에미레이츠에서의 첫 경기를 꼭 이기고 싶습니다. 

어렵고 거친 상대팀 이고 긍정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이번 시즌을 제대로 시작해 내지 못할 것 입니다.  

그러나 이번 경기, 그리고 이번 시즌에 자신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해 FA컵을 우승하면서 대단한 경험을 했습니다. 

좀 더 많은 승리를 갈구하고 있습니다. 

팬 여러분들 께서 우리를 자랑스럽게 여기실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아스날에 있어온 시간 동안 매우 힘든 시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여러분 께서는 홈에서나 원정에서나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 주셨습니다. 

FA컵 퍼레이드에서 본 모습들을 보았을때 너무나 기뻤고 그런 순간들을 여러분께 더 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환상적인 시간 이었고 여러분 또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길 바랍니다. 

이번 시즌 또한 그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우리는 100% 최선을 다할 것이라 여러분께 약속 드립니다. 






선수들 인터뷰를 보면 아르테타가 주장 같이 애들 단속하고 가르쳐주고 한다던데 잘 어울리네요 ㅋㅋ




 

덧글

댓글 입력 영역